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매니페스트', 시간과 운명 뒤엉킨 미스터리 드라마의 진수

News/OTT&Movie

by 마이클_J 2025. 3. 18. 18:12

본문

반응형

이미지 =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매니페스트' 포스터 컷_TMDB

 

미국 드라마 매니페스트(Manifest)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전 세계 시청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2018년 첫 방송된 이후 미스터리 장르의 대표작으로 손꼽히며 시즌 4까지 제작된 이 작품은, 독특한 설정과 긴장감 넘치는 전개로 주목을 끌었다.

 

드라마는 2013년 자메이카를 출발한 몬테고 항공 828편이 뉴욕에 도착했을 때 이미 5년 6개월이 흘러 있다는 충격적인 상황에서 시작된다. 탑승객들은 자신들의 실종 동안 세상이 급변한 현실을 마주하게 되고, 곧 초자연적인 현상과 ‘콜링(Callings)’이라 불리는 이상 징후에 휘말리며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특히 시즌 1에서는 가족 간의 재회, 변화한 인간관계, 그리고 점차 드러나는 미스터리한 사건들이 긴박하게 펼쳐지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후 시즌을 거듭하면서 이야기의 세계관은 더욱 확장됐고, 정체불명의 조직과 정부기관의 개입, 그리고 ‘828’편의 비밀에 대한 심층적인 탐구가 전개된다.

 

넷플릭스의 제작 참여 이후 시즌 4에서는 더욱 세련된 연출과 스케일이 더해졌지만, 결말과 전개에 대한 호불호가 갈리며 팬들 사이에서 다양한 반응이 나오고 있다. 일부 시청자들은 “미스터리의 해소가 부족하다”는 의견을, 다른 시청자들은 “끝까지 몰입하게 만드는 긴장감과 철학적인 메시지가 인상 깊었다”고 평가했다.

 

‘매니페스트’는 다양한 인종과 배경을 가진 캐릭터들이 등장해 각자의 시련과 선택을 보여주며, 개인의 운명과 집단의 사명을 교차시키는 독창적인 플롯으로 화제를 모았다. 이로 인해 단순한 미스터리 드라마를 넘어 인간 존재와 삶의 방향성을 묻는 철학적 질문을 던지는 작품으로도 평가받는다.

 

현재 ‘매니페스트’는 넷플릭스를 통해 시즌 1부터 4까지 전편을 감상할 수 있다. 미스터리, 스릴러, 초자연적 현상을 아우르는 복합 장르를 선호하는 시청자라면 한 번쯤 정주행해볼 만한 작품이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매니페스트', 시간과 운명 뒤엉킨 미스터리 드라마의 진수 - 뉴스플

[뉴스플릭스] 한소영 기자 = 미국 드라마 매니페스트(Manifest)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전 세계 시청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2018년 첫 방송된 이후 미스터리 장르의 대표작으로 손

www.newsflix.co.kr

출처:뉴스플릭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